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삶/그랜저 TG LPI 2009년식

그랜저 TG LPI PCV, 에어플로우센서, 스로틀바디 등 3편

Jambu 2019. 2. 17. 08:55

그랜저 TG LPI PCV, 에어플로우센서, 스로틀바디 등 3편




작업 시작전 한장 찍어봤습니다. 


우선 엔진커버를 탈거합니다. 보이는 V6 4군데 너트(?)를 풀어줍니다. 10MM 복스로 하시면 됩니다. 


1. PCV 밸브, 호스 교체


하늘색 표시의 호스 클램프 2개를 풀고 스폰지로 가려져서 안보이지만 빨간색 스폰지 밑에 PCV 밸브가 있습니다. 호스 클램프는 뺀찌로 오므려서 호스 중간부분으로 옮깁니다. 스폰지도 호스 중간으로 밀어 올린 후 먼저 하단부의 호스를 위쪽방향으로 당겨서 뺍니다. 의외로 호스가 잘빼졌습니다. (잘 안빠지는 경우에는 WD를 살짝 뿌리고 호스를 이리저리 당기면 빠집니다. 


PCV 밸브는 스패너 14MM로 돌려 빼냅니다. 




빼내고 교체 전의 비교사진입니다. 


기존 PCV 밸브는 더럽고 호스는 변형이 많이 이루어진 상태였습니다. PCV 밸브는 아예 막히면 엔진체크 불 들어온다고 하며 반대로 계속 열려있는 상태로 있을때는 초기부터 연소에 문제가 있는 모양입니다. 


장착은 역순으로 진행합니다. 


완료 사진은 


다음 편은 에어플로우 센서입니다. 


그랜저 TG LPI PCV, 에어플로우센서, 스로틀바디 등 1

그랜저 TG LPI PCV, 에어플로우센서, 스로틀바디 등 2


그랜저 TG LPI PCV, 에어플로우센서, 스로틀바디 등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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